서울 국립민속박물관 투어: 2025 여름,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전시 – 가족과 함께 떠나는 즐거운 여행
안녕하세요! 5월, 가족과 함께 떠나는 특별한 시간 여행을 계획 중이신가요? 오늘은 시간을 초월하는 매혹적인 여정, 국립민속박물관으로의 잊지 못할 모험을 함께 떠나볼까요!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감동의 향연,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인의 삶, 한눈에 보다!
국립민속박물관은 단순한 박물관을 넘어, 한국인의 삶과 역사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시간 여행의 장입니다.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간 듯, 19세기부터 20세기까지의 한국인 삶의 모습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옛날 사람들의 의식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통해, 우리 조상들의 삶의 지혜와 끈끈한 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각 전시관은 ‘한국인의 오늘’, ‘한국인의 일 년’, ‘한국인의 일생’ 이라는 세 가지 흐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인의 일 년’ 전시, 계절 따라 변하는 삶의 이야기
전시관에서는 세시풍속을 통해 19세기부터 20세기까지 계절과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한국인의 삶을 보여줍니다.
- 봄: 봄맞이 풍습과 새봄을 맞이하는 행사들
- 여름: 더위를 잊고 즐기던 여름 축제와 놀이
- 가을: 추수와 감사를 표하는 풍경과 예절
- 겨울: 추위를 이겨내던 생활과 겨울철 의식
- 명절: 명절에 따라 변화하는 한국인의 생활상
영상과 체험관을 통해 과거 한국인의 삶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과거의 삶을 직접 경험하면서, 현재 우리의 삶을 되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소중한 유산, 감동을 불러일으키는 전시
소중한 우리의 전통 문화를 통해, 한국인의 정체성과 삶의 지혜를 엿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색옷이나 백자기는 우리의 정체성과 취향을 되돌아보게 하는 멋진 유산입니다. 특히 ‘검이불루 화이불치’라는 정신을 담은 소중한 유물들은 깊은 감동과 경외감을 불러일으킵니다. 박물관을 방문하면 마음속에 아름다운 감동과 숭고한 경외심이 샘솟을 것입니다.
누구나 편안하고 즐겁게 관람 가능
국립민속박물관은 장애인과 어린이, 노인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곳입니다. 점자 패널, 촉각 유물, 큰 글씨 리플릿 등은 누구나 편안하게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넓고 매끄러운 동선은 휠체어나 유모차 사용에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마치 따뜻한 손길을 느끼는 듯 편안한 관람 환경이 준비되어 있습니다.